끊임없는 자기계발이 요구되는 경쟁 시대, 과연 직장인과 취업준비생은 자기계발을 얼마나 하고 있을까? 최근 직장인과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“현재 자기계발을 하고 있나?” 설문조사를 한 결과 무려 80% 이상이 “그렇다”라고 응답했다. 취업 여부를 막론하고 10명 중 8명꼴로 자기계발에 힘을 쏟고 있는 것이다. 자기계발 방법으로는 제 1공용어인 “영어공부”를 선택한 비중이 가장 높았다.
대한민국 대부분의 사람들이 영어 공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그 방법적인 측면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도전했다가 지레 포기하고 있었다. 이러한 상황에서 매일 꾸준히 할 수 있는 왕초보만을 위한 영어 회화 공부법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.
영어를 잘하는 것? “No”영어를 잘 하면 생기는 더 큰 비전이 학습의 목적!
10년간 영어 왕초보를 위한 학습법을 개발하는 데 주력한 시원스쿨의 이시원 대표는 다수의 방송 출연으로 인지도 를 높인 스타 강사이다. 영어 알파벳도 모르는 왕초보도 단 30일 만에 기본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이시원 대표의 강의는 영어 학습을 희망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이미 전폭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.
이시원 대표는 영어 학습을 통해 단순히 영어 실력이 향상되는 데 그치지 않고 더 큰 비전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. 그는 “영어를 잘 하고 싶다는 생각만 하지 않고, 나의 영어 실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무슨 일을 하겠다는 구체적인 비전을 세운다면 더욱 학습에 매진할 수 있을 것”이라며 목표 설정의 중요성을 말했다. 제대로 된 목표를 가지고 시원스쿨과 함께 한다면 영어 실력 향상은 물론 더 큰 비전을 달성하는 데도 무리가 없다고 자신감을 표현했다. 시원스쿨 강의의 목적은 영어 회화 실력 향상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더 큰 비전에 있었다.